이민이나 장기 유학이 아닌 잠시 캐나다에 지내기 위해 오는 경우 한국에서 타던 자동차를 팔고 캐나다 와서 다시 사기에는 비용부담이 클 수 있으므로, 한국에서 타던 자동차를 캐나다로 가져오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한국에서 타던 자동차를 캐나다로 가져오시는 분을 보진 못했으나 법적으로 가능은 하다고 되어 있네요

참고 사이트 : https://www.tc.gc.ca/en/services/road/importing-vehicle/temporarily.html

 

Temporarily importing vehicles - Transport Canada

 

www.tc.gc.ca

 

참고 사이트를 읽어보시면 대충 아시겠지만, 한국에서 캐나다로 차량을 가져와서 잠시 타고 다시 가지고 가기 위해 캐나다로 가져오는 것은 가능하지만, 한국에서 캐나다로 가져온 차량을 캐나다에서 판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캐나다로 가져오기 위해 여러가지 환경 기준 등을 만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조치들을 해야하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하네요.

어떻게든 가능은 하겠지만, 여러가지 준비 비용 및 자동차 운반 비용 등을 고려하여 잘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운반 비용은 해외 이사 업체에 문의하시면 될 텐데요, 전에 친구가 캐나다에서 타던 차를 한국으로 가져갔을때 대략 150만원 정도 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21년 기준으로 한국에서 캐나다로 운반하는 비용은 1000만원정도,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운반하는 비용은 700만원정도 든다고 하네요. 코비드로 인해 물류대란도 있고, 현재 차량 생산시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비용이 많이 증가한 듯합니다. 

캐나다에서 구입하여 한국으로 가져가는건 운반비용만 지불하면 가능하겠지만, 한국에서 캐나다로 가져오는건 비용이 2-3배 이상 들어갈 수 있어 웬만한 중고차값이 들어가니 캐나다에서 중고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다가 되팔고 한국으로 돌아가는게 나은 방법일 수 있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Steve Lim
,